이동전화 · 인터넷 해지 시 유의사항

통신해지

통신서비스 해지는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몇 가지 중요한 사항들을 놓치게 되면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통신서비스 해지 시 발생할 수 있는 위약금과 요금 면제 사항을 확인 후 해지하세요

 

위약금(할인반환금) 발생

위약금이란, 서비스 제공자와의 계약을 일정 기간 내에 해지할 경우 발생하는 비용입니다. 특히 할인 혜택을 받는 서비스의 경우 할인반환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 

이동전화

약정 기간이 끝나기 전에 계약을 해지하거나 타사로 번호를 이동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.

 

인터넷

장비 임대료 지원을 받은 경우

경품을 수령 (12개월 이내)

약정 기간 전에 서비스를 해지하는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

 

위약금(할인반환금) 면제

위약금은 특정 사유에 따라 면제될 수 있습니다.

 

이동전화

  • 통화 품질이 불량한 경우(14일 이내 신고)
  • 가입자 사망, 이민, 해외 장기 체류 등의 사유로 인한 해지
  • 가입 시 약정 기간 및 위약금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경우

 

인터넷

  • 가입자 사망
  • 서비스 품질 불량(30일 이내 5일 이상)
  • 서비스 장애로 인한 접속 불가
  • 이전 설치 또는 변경 설치 지연(5일 초과)
  • 중요 사항 미고지 또는 허위 고지
  • 서비스 불가 지역으로의 이사
  • 이민(50% 면제)

 

통신요금 면제

통신요금 역시 특정 상황에서 면제될 수 있습니다. 요금 면제 조건을 알고 있으면 불필요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동전화

  •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게 가입된 부가서비스
  • 사용자 동의 없이 유료로 전환된 부가서비스

 

인터넷

  • 서비스 품질 불량(최근 30일 이내 5일 이상)
  • 사용 불가 지역으로 이전해 신규 가입하는 경우
  • 이전에 납부한 할인반환금을 기반으로 기본료 할인 적용

 

통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

이동전화

SKT: 080-011-6000

KT: 100 또는 080-000-1618

LG U+: 101 또는 080-019-7000

 

인터넷

SKT: 080-816-2000 / SK브로드밴드: 106

KT: 지역번호 + 100 또는 080-000-9999

LG U+: 10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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