통신서비스 해지는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몇 가지 중요한 사항들을 놓치게 되면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통신서비스 해지 시 발생할 수 있는 위약금과 요금 면제 사항을 확인 후 해지하세요
위약금(할인반환금) 발생
위약금이란, 서비스 제공자와의 계약을 일정 기간 내에 해지할 경우 발생하는 비용입니다. 특히 할인 혜택을 받는 서비스의 경우 할인반환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.
이동전화
약정 기간이 끝나기 전에 계약을 해지하거나 타사로 번호를 이동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.
인터넷
장비 임대료 지원을 받은 경우
경품을 수령 (12개월 이내)
약정 기간 전에 서비스를 해지하는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
위약금(할인반환금) 면제
위약금은 특정 사유에 따라 면제될 수 있습니다.
이동전화
- 통화 품질이 불량한 경우(14일 이내 신고)
- 가입자 사망, 이민, 해외 장기 체류 등의 사유로 인한 해지
- 가입 시 약정 기간 및 위약금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경우
인터넷
- 가입자 사망
- 서비스 품질 불량(30일 이내 5일 이상)
- 서비스 장애로 인한 접속 불가
- 이전 설치 또는 변경 설치 지연(5일 초과)
- 중요 사항 미고지 또는 허위 고지
- 서비스 불가 지역으로의 이사
- 이민(50% 면제)
통신요금 면제
통신요금 역시 특정 상황에서 면제될 수 있습니다. 요금 면제 조건을 알고 있으면 불필요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이동전화
-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게 가입된 부가서비스
- 사용자 동의 없이 유료로 전환된 부가서비스
인터넷
- 서비스 품질 불량(최근 30일 이내 5일 이상)
- 사용 불가 지역으로 이전해 신규 가입하는 경우
- 이전에 납부한 할인반환금을 기반으로 기본료 할인 적용
통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
이동전화
SKT: 080-011-6000
KT: 100 또는 080-000-1618
LG U+: 101 또는 080-019-7000
인터넷
SKT: 080-816-2000 / SK브로드밴드: 106
KT: 지역번호 + 100 또는 080-000-9999
LG U+: 101
반응형